2014년 8월 27일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지구 대청소" 클린월드운동 실시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지구 대청소" 클린월드운동

세계 31개국 산 강 바다 마을서 지구대청소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가까운 동네에 쓰레기를 줍는 일부터
더 나아가 지역에서,사회에서,각 나라마다 봉사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 혼자만이 아닌 더불어 사는 세상이기에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분부가

징검다리 역활을 합니다.​


------------------------------------------------------------------

전세계 모든 나라가 일제히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는 클린데이(Clean Day).오늘은 상,상,바다,하천,공원,거리등 인간의삶의 터전인 지구환경을 깨끗하게 청소한다.

한달에 한번씩만 이런 활동이 꾸준히 이어진다 해도 32세기 인유 최대의 난제인  환경문제는 더이상 인간을 위협한하는 발톱을 드러내지  않을것이다.

오히려 본연의 역활 그대로 풍부한 자연의 혜택을 인간에게 아낌없이 제공하지 않을까?

환경오염으로 인해 자정능력을 잃은 지구가 연일 쏟아내는 폭염,폭설, 지진,기근,가뭄,각종질병등 생존을 위협하는 무서운 재앙들을 막는데 제도적 규제나 학문적 이론은 해결책이 되지 못하고 있다.

거창한 구호보다 자연환경에 대한 관심, 보존과 보호를 위한 꾸준한 실천이 요구되는 상황,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환경정화활동이 국내의 한 복지 단체인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시작되어 전 대륙으로 확대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도 클린월드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말라위 릴롱궤에서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2009년 8월 30일)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30일, 전 세계적으로 실시돤 클린월드운동(clean world moement)이 바로 그것,

미국 뉴욕을 비롯해 독일,몽골,인도,싱가폴,아프리카 말라위 등 세계 31개국 곳곳에서 일제히 전개됐다.

​국내에서도 간간이 비가 내리는 강누데 서울, 경기를 비롯해 5대 광역시와 전국 200여곳에서 동시에 실시돼 중랑천,탄천,남한산성,낙동강 지류 대천천,울진 망양정 해수욕장 등에서 지방 자치단체와 국민들의 관심속에 정화활동이 대대적으로 이뤄졌다.




 ▲부산 낙동강 지류 대천천에서 실시된 클린월드운동.(2009년 8월 30일)-장길자회장님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클린월드운동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국내를 기점으로 범세계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는 글로벌 복지활동이다. 월드(WORLD)는 물(water), 공기(oxygen), 지역(region), 삶(life), 후손(descendant)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 지구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새로운 개념의 복지활동이다.



 ▲몽골 울란바토르 클린월드운동, 쓰레기가 산더미 같다.(2009년 8월 30일)-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번 세계적인 활동을 추진한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관계자는 가속화되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위기에 빠진 지구를 구하고 지구환경을 본연의 깨끗한 상태로 회복해 미래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것이 클린월드운동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추진하는 클린월드운동에 대해 자연환경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후손을 사랑하는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을 갖는 의식개혁으로부터 시작한다며 국경과 종교와 문화와 인종을 뛰어 넘어 전 인류에게 생명과 행복을 전하는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지난 3월에도 전 세계적으로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한 바 있다. 국내에 43개 지부와 세계 6개 대륙에 지부를 두고 있는 이들 단체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한다는 슬로건 아래 환경복지를 근간으로 한 인류복지를 전개하고 있다.




후손들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어요
장길자회장-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댓글 없음:

댓글 쓰기